본문 바로가기
레수토랑/기준미달

분위기 좋은 노상 노포 수원 서둔동 소홍창&막창 리뷰

by 가치같이가지 2023. 8. 10.
반응형

야외에서 고기를 구우며 즐기는 노상의 분위기를 좋아합니다. 집 근처에 노상이 가능한 노포집이 있는데 참 낭만있다고 생각했죠. 오늘은 서둔동에 있는 막창 노포 소홍창&막창 리뷰입니다.

수원 서둔동 소홍창&막창

소홍창&막창 외부

악랄한 위치 선정입니다.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한 가게. 가끔 버스를 기다리다 보면 연기와 함께 냄새가 엄청 자극적입니다. 맨날 궁금하게 만들었던 가게입니다. 당장이라도 떨어질 것 같은 문과 낡은 내부. 심상치 않습니다.

가격 ★

메뉴판

이 가게는 가격만으로 평가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건 음식을 설명드리면서 말씀드리겠지만 우선 생막창은 음식의 비주얼만 봤을 땐 굉장히 의아함을 자아내는 메뉴입니다. 근데 또 삼겹살은 굉장히 가성비가 좋거든요? 이번만은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

굉장히 불편합니다. 사실 감성을 제외하면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은 가게입니다. 응대도 빠르지 않고 벨도 따로 없어서 야외에 있으면 주문하기 여간 힘듭니다. 그냥 직접 다녀오시는 게 좋을겁니다.  제가 갔을 땐 그래도 여유있는 시간대였는데 바쁜 상황은 상상하기도 싫네요.

 그 외 서비스도 나쁜 노포의 퉁명스러움이 불편하신 분들에겐 비추하며 위생에 민감하신 분들도 비추합니다.

 

맛 ★

준수한 상차림

기본 상차림

그럼에도 장점을 꼽자면 상차림입니다. 열무김치, 양파절임, 특제소스 등 맛이 준수합니다. 맛의 밸런스가 좋아서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음식들입니다.

서비스 계란찜, 무난한 된장찌개

계란찜, 된장찌개

따로 말씀드릴게 없는 서비스 계란찜과 주문한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는 재료도 많이 들었고 정말 노멀하지만 맛있는 메뉴입니다. 계란찜에 치즈 넣고 곳 폭발할 것 같은 비주얼의 계란찜도 많이 먹어봤지만 전 그냥 노멀하게 끓인 촉촉한 계란찜을 좋아합니다.

이게 생막창?

생막창

처음 본 생막창 비주얼에 깜짝 놀랐습니다. 살면서 처음 보는 비주얼이었고 꽁꽁 얼어있는 저게 생막창이라고 불러도 되는 건지 굉장히 혼란스러웠습니다. 어떻게 만들어진거고 이런 음식을 보신 분들은 꼭 댓글을 달아 알려주세요. 어느정도 관리는 해주시지만 굽기 정도는 직접 관리해야하는 점 참고하세요.

막창

다 구워진 막창은 은근히 맛있습니다. 이게 굽는 모습을 안봤다면 은근히라는 말을 하지 않았을텐데 직접 먹어보니 예상외라는 반응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막창도 막창이지만 반찬들이 진짜 큰 역할을 해줍니다. 맛있어요.

가성비 좋은 삼겹살

삼겹살

생막창 2인분 먹고 사실 배가 부르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막창을 또 시킬 자신은 없어 시킨 삼겹살 2인분입니다. 고기 모양도 그렇고 굉장히 투박한 삼겹살이지만 가성비 하나는 좋은 것 같아요.

삼겹살

전체적인 맛 표현은 막창과 비슷합니다. 반찬이 맛있어 삼겹살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여기서 큰 문제가 발생하는데 부족한 반찬을 요청하는데 한 세월 걸립니다.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꼭 반찬을 쟁취하세요.

총평

  • 장점 : 낭만있는 분위기, 맛있는 반찬들
  • 단점 : 의심스러운 막창 비주얼, 노포의 불편함

노상의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한 번 쯤 가볼만한 가게지만 분위기때문에 너무 많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지금까지 수원 서둔동 노상 노포집 소홍창&막창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