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수토랑/투수타

수제 된장이 매력적인 동네 최고 가성비 맛집 수원 탑동 고사리삼겹살 해밀

by 가치같이가지 2023. 8. 8.
반응형

오늘은 제 최애 삼겹살 가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고사리삼겹살, 더덕삼겹살로 유명하고 그 중 직접 만드시는 수제 된장이 가장 매력적인 탑동 삼겹살 맛집 해밀입니다.

수원 탑동 삼겹살 맛집 해밀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 - 일 17:00 ~ 02:00

주차가 힘든 탑동

고사리삼겹살 맛집 해밀

탑동을 방문할 때마다 주차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해밀도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에 차량으로 방문하시기 쉽지 않습니다. 날씨 좋은 날은 걸어가기도 합니다. 무튼 방문이 좀 더 수월했다면 자주 방문했을 탑동 맛집 해밀입니다.

깔끔한 내부

내부

꽤 오래된 가게임에도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는 매장 내부입니다. 중앙에 불판이 놓여진 둥그런 테이블 특성상 공간이 그리 넓지 않은 데 벽면을 활용해 공간을 만드신 것도 센스입니다. 핸드폰도 올려놓고 특히 물통과 술을 올려두면 쏟을 염려도 없고 넓은 공간이 확보됩니다. 

가격 ★★

메뉴판

우선 근본의 1인분 200g입니다. 요즘 삼겹살 가격을 생각하면 국내산 삼겹살이 14,000원이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해밀에 왔으면 고사리삼겹살을 안 먹을 수 없죠. 사실 그 외 메뉴는 먹어본 적이 없기도 합니다. 

 

서비스 ★★

고사리삼겹살 2인분

이미 썰려져 있는 삼겹살을 불판에 가지런히 올려주시는 사장님. 엄청 바쁘지 않다면 구워지는 고기를 직접 관리해주십니다. 엄청 친절하신 사장님에 기분이 좋습니다. 고기와 고사리가 어느정도 익으면 콩나물, 무생채, 김치까지 올리면 먹을 준비는 끝났습니다. 

맛 ★★

수제 된장

수제 된장

제가 해밀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이 된장입니다. 직접 담그신 검고 진한 된장은 고기와 함께 곁들일 때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된장으로 끓인 찌개는 최고입니다. 삼겹살, 콩나물, 고사리 같이 집어 먹고 마늘에 된장 하나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습니다.

삼겹살

고사리, 된장, 마늘, 삼겹살 레츠고

보성녹차와 강황을 먹여 키운 국내산 보성녹돈입니다. 사실 돼지마다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지만 해밀의 삼겹살은 고기와 지방의 비율이 좋아서 정말 맛있습니다. 적당히 간이 된 고사리와 수제쌈장이 함께한 삼겹살은 진짜 최고입니다. 

총평

  • 장점 : 가성비는 물론 맛 자체가 좋음, 수제된장이 진짜 맛있음
  • 단점 : 주차가 힘듦

해밀은 삼겹살이 생각날 때면 언제나 첫 번째 선택지에 들어있는 가게입니다. 근처에 사신다면 꼭 한 번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수원 탑동 삼겹살 맛집 해밀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